본문 바로가기

LIFE

알쓸범잡 8화 : 동화 속 범죄, 김훈 중위 사건, 정인이 사건, 이영학 사건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제가 챙겨보는 예능(?) 프로그램 중에 알쓸범잡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알쓸범잡

 

편성 : tvN
시간 :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지난 7화에서는 강호순 사건을 비롯해서 묻지마 범죄, 표절 범죄 등 충격적이고 놀라운 사건들이 많이 나와서 유심히 봤었어요.

강원도와 관련된 산불 얘기도 하고 울산에 있던 불다람쥐, 산림방화범 사건도 나왔어요.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재방송 편성표를 말씀드릴게요. (편성은 방송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19 (수) 16:02 tvN

5/19 (수) 20:50 X tvN

5/21 (금) 14:40 tvN

5/22 (토) 02:20 tvN

5/22 (토) 21:00 O tvN


4분의 박사님들과 MC 윤종신님과의 케미도 좋고, 강력범죄만 다루는 것도 아니고 가벼운 소재들도 있어서 재밌게 보고 있어요.

 

 

8화는 강원도 특집 2탄으로 예고편을 보니까 이번주 방송도 기대가 돼서 같이 공유해볼까 해요.

 

 

동화 속 범죄와 편견, 익숙해서 무심코 지나쳤던 동화 속 범죄들

 

우리가 어릴 적 읽었던 헨젤과 그레텔을 과자집으로만 기억하시나요?

저도 재밌게만 읽었던 이야기책인데 알쓸범잡에서는 엄마의 관점에서 아이들을 유기하는 엄마라고 보더라고요.

 

선녀와 나무꾼도 선녀들이 목욕하는 걸 쳐다보는 나무꾼이라고 어릴 적과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는게 흥미로웠어요.

제가 어릴 때도 옷을 훔치고 이런 게 이해가 안된다고 생각했던 것 같은데 박사님들은 어떻게 볼지 궁금하네요.

 

 

 

김훈 중위 사건

 

김훈 중위 사건은 1998년 2월 24일 판문점 인근 비무장지대 경비초소에서 총상을 입고 사망 상태로 발견된 김훈 중위(당시 25세)의 사망 원인을 둘러싼 대표적인 군() 의문사 사건입니다. 당시 군의 초동수사 부실로 사망 원인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된 사건으로, 사망 19년 만인 2017년 8월 순직이 인정되었다고 하네요.

 

 

정인이 사건, 이영학 사건

 

정인이 사건은 2020년 10월 13일, 병원으로 실려 온 16개월 아이가 부모의 아동 학대로 인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사건이에요.

정인이 사건의 양모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양부는 징역 5년을 선고받았네요.

 

하지만 양부는 징역 5년이 과하다면서 항소장을 제출했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국민들의 공분이 들끓는 사건으로 아동학대에 대해서 더 경각심을 가지게 만든 사건으로 알쓸범잡에서 다룬다고 하네요.

 

이영학은 '어금니 아빠'로 유명했고 희귀병을 앓고 있었던 범인이었는데요. 딸의 친구를 성추행한 것으로 모자라, 살해한 뒤 시신까지 유기를 했던 충격적인 사건이었어요. 예고편을 보니 자기 딸의 친구들 사진을 보고 본인이 직접 선택을 했다고 하네요.

 

당시에는 너무 끔찍하고 더러운 사건이라서 주의깊게 보지 않았는데, 알쓸범잡에 나온다고 하니 다시 한 번 국민들의 관심을 받을 것 같네요.

 

 

 


오늘은 알쓸범잡 8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tvN에서 5월 23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에 시작하니까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더 이상 잔혹한 사건들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이상, 리뷰캐스트였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절약 꿀팁] 네이버페이 포인트 모으는 방법 총정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천 코드 : ISM6QE안

안녕하세요, 짠돌이 맥시멀리스트 짠맥이입니다 🙋🏼‍♂️ 저는 네이버 쇼핑을 굉장히 애용하는 편입니다. 당장 필요한 제품들은 쿠팡 로켓배송을 많이 쓰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대부분

go-minimal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