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엑스박스 올 액세스 : 게임기와 게임까지 한 번에 구독하는 서비스 (내돈내산)




반응형

엑스박스 올 액세스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제 인생에서 첫 게임기는 플레이 스테이션2였어요. 초등학교 시절에 부모님께 조르고 졸라서 게임CD랑 게임기랑 사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제일 재밌게 했던 게임은 다크클라우드2였는데 아시는 분이 계실까 모르겠네요.

 

하지만 게임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고등학교 이후로는 게임과 조금 멀어지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코로나 이후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게 되었고 만족감이 꽤 컸어요.

 

닌텐도 스위치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지만, 조금 더 고사양의 게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건 엑스박스 올 액세스였습니다.

 

오늘은 엑스박스 시리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제가 선택한 엑스박스 올 액세스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게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1️⃣ 엑스박스 시리즈X vs 엑스박스 시리즈S

 

엑스박스 시리즈x

 

먼저 엑스박스 기기에 대한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엑스박스는 시리즈X와 시리즈S 두 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시리즈X가 고급형, 시리즈S가 보급형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그 중 두 엑스박스의 공통적인 특징 중 몇 가지를 말씀드릴게요.

 

Quick Resume

 

퀵 리줌은 빠른 게임 실행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최근에는 콘솔 게임이라도 CD보다는 디지털로 다운을 받아서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게임기 안에 다양한 게임들을 다운을 받고 이 게임 저 게임 옮겨가면서 할 때 로딩이 느리다면 불편할 수밖에 없겠죠? 엑스박스는 퀵 리줌 기능으로 이전에 게임을 하던 지점으로 바로 로딩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게임을 옮겨가면서 할 수 있습니다.

 

Xbox 스마트 딜리버리

 

Xbox 스마트 딜리버리는 Xbox 콘솔에서 타이틀을 한 번만 구매하면 계속해서 최상의 버전을 유지하는 서비스입니다. 엑스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인 만큼, 막대한 자본력으로 기존의 타이틀에 대한 개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타이틀은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고, 스마트 딜리버리 아이콘이 표시된 게임을 구입하면 향후 업그레이드된 버전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하드웨어적 업그레이드

 

먼저, 하드웨어 가속 DirectX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서 실제와 같은 조명과 반사, 음향 등 더 사실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4K UHD와 HDR, 120프레임까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이를 위해 HDMI 2.1 단자까지 지원이 됩니다. 그 밖에 두 시리즈의 차이점은 아래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X 엑스박스 시리즈S
용량 1TB 512GB
처리 능력 12테라플롭스 4테라플롭스
해상도 4K 1440p
게임 디스크 지원 지원하지 않음
4K UHD 블루레이 지원 지원하지 않음

 

 

 


2️⃣ 엑스박스 올 액세스

 

엑스박스 시리즈s

 

다음으로, 제가 선택한 구독 서비스인 엑스박스 올 액세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엑스박스 올 액세스는 엑스박스 시리즈X와 시리즈S와 함께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24개월을 구매할 수 있는 구독 프로그램입니다.

 

초기 비용 없이 매월 구독료만 지불하면 2년 약정으로 게임기를 제공해주면서 게임 패스에 속해 있는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게임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가격

엑스박스 구독

 

구독료는 시리즈X 기준으로 매월 39,900원이고 시리즈S 기준으로 매월 29,900원입니다.

게임기와 게임패스 얼티밋을 별도로 구매했을 때의 가격과 비교해볼게요.

 

  엑스박스 시리즈S 엑스박스 시리즈X
개별 구매 398,000원 598,000원
게임패스 얼티밋 월 16,700원 월 16,700원
엑스박스 올 액세스 월 29,900원 월 39,900원
가격 차이 (24개월 기준) 엑스박스 올 액세스가 81,200원 저렴 엑스박스 올 액세스가 41,200원 저렴

 

🎮 후기

엑스박스 후기

 

저는 엑스박스 시리즈S로 구독을 시작했어요. 게이밍 데스크탑이나 노트북도 없어서 콘솔 게임을 처음 접하는 저로서는 그렇게 높은 사양이 요구되지는 않았어요. 어차피 닌텐도보다는 더 좋은 성능의 게임기였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성이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너무 만족스러운 기기였어요.

월 29,900원으로 게임기와 게임까지 다 주니까 따로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매월 새로운 게임들이 추가되고 빠지는데, 출시된 지 좀 지난 A급 타이틀도 포함되어 있어서 저처럼 게임을 많이 해본 적 없는 사람들도 가볍게 접근하기에는 괜찮았어요.

 

저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건 스포츠 게임과 FPS 게임이 많은 것이었어요. (둘 다 별로 안 좋아해서)

저는 RPG나 멀티플레이 게임을 좋아하거든요.

 

그것 외에는 아직까지 아쉬운 점은 없어요. 게임기 성능도 제가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 사이즈가 작아서 어디에든 두고 사용하기 괜찮아요.

 


오늘은 엑스박스 올 액세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확실히 구독 경제가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시기라고 느껴지네요. 영상 OTT 서비스뿐만 아니라 게임까지 구독으로 즐길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 점점 더 매월 지불하는 비용이 늘어가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제 글이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이상, 리뷰캐스트였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사용기] 더함 안드로이드 TV 43인치 : 크롬캐스트를 내장한 스마트TV

안녕하세요, 짠돌이 맥시멀리스트 짠맥이입니다. 코시국 이후로 모니터, 프로젝터, 태블릿 시장이 엄청나게 호황을 이루고 있다는 거 다들 아실 거예요. 저도 집에만 있다 보니 스마트폰보다는

go-minimal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