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키보드 어플 Best 3 추천 : Slyder, Gboard, 디자인 키보드




반응형

키보드 어플 추천

 

네이버 스마트보드가 서비스 종료를 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많은 키보드 어플들 중에서도 네이버 스마트보드가 광고도 없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해서 저도 애용하던 어플인데 네이버에서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한 것 같네요. 기존에 스마트보드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어떤 키보드 어플로 갈아타야 할까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고른 키보드 어플 3종 추천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

 

 

네이버 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내달 서비스 종료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키보드 앱 ‘네이버 스마트보드’ 서비스가 다음달 종료된다.네이버는 최근 6월 초 예정인 마지막 업데이트 후에 스마트보드...

www.ajunews.com


1️⃣ Slyder

 

먼저, Slyder입니다. 기본 키보드와 가장 비슷한 느낌을 내면서 사용자에 맞춰서 커스텀이 가능한 키보드예요. 아이폰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이기도 하죠. 다운로드는 애플 앱스토어만 가능하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Slyder키보드
Slyder 키보드

 

Slyder의 가장 큰 장점은 입력 방식이 다양하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아이폰SE 모델을 사용 중이라서 표준 키보드는 오타가 많이 나는 편인데요. Slyder에서는 표준 키보드 이외에 천지인과 단모음 등 제가 사용하는 키보드 설정이 다 있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Slyder 상단바
Slyder 상단바

 

Slyder의 또 다른 특징은 상단바 설정이 다양하게 가능한 점입니다. 키보드를 위로 스크롤하면 상단바가 나오는데, 기능키와 숫자키, 기호까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상단바에 배치해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 :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12종

⌨️ 입력 방식 : 표준, 천지인 (4종), 나랏글 (2종), 베가 (2종), 단모음 (3종)

 

👍 장점 : 언어 입력 방식이 다양함, 키보드 커스텀이 다양함, 상단바 기능

👎 단점 : 진동 피드백이 약함, 테마 설정이 제한적임, 검색 기능이 없음

 

 


2️⃣ Gboard

 

다음으로, 구글에서 만든 Gboard입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와 사용성이 제일 비슷하고, 구글에서 만든 어플이라서 가볍습니다.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 가능하고 무료입니다.

 

Gboard 구글 검색
Gboard 구글 검색

 

Gboard는 구글에서 만든 키보드답게 구글 검색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요.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거나 지도에서 위치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키보드에서 바로 번역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외국어를 입력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Gboard GIF 검색
Gboard GIF 검색

 

구글 검색과 함께 GIF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저는 짤을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이 기능을 통해서 짤도 검색이 가능하고 채팅창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모티콘 외에 짤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기능인 것 같네요.

 

🇰🇷 언어 :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99종 (모스 부호도 있음)

⌨️ 입력 방식 : 두벌식, 단모음, 10키, 손글씨

 

👍 장점 : 구글 검색 가능, 테마가 다양함, 번역 기능, GIF 공유 가능

👎 단점 : 아이폰에서 한글은 표준만 가능, 키보드 커스텀이 불가능

 


3️⃣ 디자인 키보드

 

마지막으로 소개할 어플은 디자인 키보드입니다. 다양한 테마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 예쁜 키보드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 다운 가능하고, 가격은 무료입니다.

 

디자인키보드 테마
디자인키보드 테마

 

디자인 키보드는 어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테마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색깔을 바꾸거나 하는 게 아니라 테마가 다양하게 있어서 키보드를 취향에 맞게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디자인키보드 메뉴
디자인 키보드 메뉴

 

키보드 테마 이외에 키보드 기능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음성입력이나 손글씨 입력 기능도 지원하고 한자 입력도 있어요. 그 외에 키보드에서 뉴스에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요. 다만, 간헐적으로 광고가 뜨는 점이 아쉽긴 해요. (광고 제거 9,900원)

 

🇰🇷 언어 : 한국어, 영어

⌨️ 입력 방식 : 쿼티, 단모음, 천지인 (3종), 나랏글, 베가

 

👍 장점 : 컬러와 디자인 설정이 많음, 손글씨/음성 인식 등 입력 방식이 다양함, 번역 기능

👎 단점 : 언어가 다양하지 않음, 광고가 간헐적으로 등장 (광고 제거 9,900원)


오늘은 키보드 어플 3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기본 키보드도 좋지만,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키보드 어플을 통해서 조금 더 타이핑을 편리하게 하면 스마트폰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별도로 키보드 어플을 설치하기보다 아이폰 기본 키보드를 활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튜버 '맥선생'님의 꿀팁 영상 첨부하면서 끝내겠습니다.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이상, 리뷰캐스트였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App] 아이패드용 어플 추천 1탄 : 공부할 때 쓰면 좋은 어플

안녕하세요, 짠돌이 맥시멀리스트 짠맥이입니다 🙋🏼‍♂️ 많은 분들께서 아이패드를 구입하실 때, 아이패드로 공부도 하고 필기도 하고 영상 편집도 할 거라고 마음은 먹지만, 결국에는 유

go-minimal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