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체크카드] "용돈 20만원 미만 or 서브용" 무실적 체크카드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오늘은 용돈으로 생활하는 학생분들이나 서브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카드 별로 실적을 충족했을 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도 있지만, 오늘은 무실적 체크카드로 추천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무실적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카카오페이 무지 체크카드 (신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 무지 체크카드입니다.

 

카드혜택으로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2% 카카오페이 머니 적립입니다. 월간 최대 적립한도는 1만원입니다.

 

이 카드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기 좋은 카드인데요.

카드 플레이트도 귀엽지만, 실물카드로 결제하시면 안되고 꼭!!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다음 결제하셔야 2% 적립이 되니까 참고하세요.

 

신한카드이지만 결제은행으로 신한, 우리, 국민 등 총 11개의 은행을 설정할 수 있어서 신한은행을 쓰시지 않더라도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으로 결제은행을 설정해두면 되니까 이 부분 또한 장점이네요.


2️⃣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 (신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 신한 콘 체크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사용횟수별로 적립을 해주는 신기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최소 결제금액이 5천원)

 

카운트 기준 적립
결제 10번째 1천원
결제 20번째 2천원
결제 30번째 4천원
결제 40번째 6천원
결제 50번째 9천원
결제 60번째 1만 3천원
결제 70번째 2만원

 

이 카드는 5천원 정도의 소액결제를 많이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이용해서 5천원으로 결제금액을 맞출 수 있다면 사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 카드 역시 신한카드라서 결제은행을 본인의 주거래 은행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11개 은행만 가능, 홈페이지 참고)

 

 


3️⃣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 (우리)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체크카드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입니다.

 

국내 이용 1%, 해외 이용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네요. 월간 최대 적립한도는 1만 포인트입니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연회비가 5000원입니다. 하지만 가맹점 상관없이 결제만 하면 무조건 1% 적립을 해주기 때문에 서브용 카드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4️⃣ 사이다뱅크 페이백 체크카드 (BC)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체크카드는 사이다뱅크 페이백 체크카드입니다.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AK몰, 롯데마트몰, SSG.com 온라인 결제 시 1% 캐시백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결제 시 2% 캐시백

 

사이다뱅크는 저축은행 중 하나인데요. 파킹통장으로 많이들 사용하시고는 합니다. 사이다뱅크에서 나온 체크카드로 PAY백 체크카드가 있는데요. 기본 캐시백은 0.2%이지만, 상기 항목에 대해서는 1%, 많게는 2%까지 캐시백을 해주니까 서브용으로 더 할 나위 없어 보이네요.

 

 


5️⃣ 0.2% 적립해주는 체크카드들

 

그 밖에도 조건 없이 0.2% 적립해주는 체크카드들이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신한 Deep Dream 체크카드, 국민 Liiv Mate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등이 있습니다.

 

2021년 3월 15일 기준으로 지금 시점에서 제일 추천드릴 만한 카드는 신한카드 Finnq 체크입니다.

 

 

기본 적립은 0.2%이지만 2021년 8월까지 핀크머니로 결제 시 2% 적립이라서 앞선 카드들보다는 제일 괜찮은 것 같네요.

다만, 지금 인기가 너무 많은 관계로 발급이 늦어진다고 하니까 가급적 빨리 신청해서 써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무실적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모든 카드들에 대해서 낱낱이 알고 있는 게 아니라 제가 알고 있는 한에서 열심히 적어보았어요.

혹시나, 더 좋은 혜택을 알고 계시거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