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Fint] 핀트로 해외 ETF 투자 시작 (핀트 85일차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오늘은 핀트 85일차 후기를 준비했는데요.

일단 핀트에서 평일마다 보내주는 글로벌 코멘트를 먼저 살펴볼게요.

 

글로벌 코멘트 (21.03.19)

 

1. 3월 18일 미국 증시는 다시 급등한 국제금리 영향으로 기술주를 중심으로 하락했어요.

(S&P500 -1.48%, DOW -0.46%, NASDAQ -3.02%)

 

2. 전일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이 시장을 안심시키기 위한 발언들을 했지만, 시장은 예상보다 빠른 경기회복 속도 탓에 연준의 양적완화 축소 및 금리인상 시기가 앞당겨질 수밖에 없다고 받아들이는 분위기라고 하네요.


85일차 수익은?

 

 

85일 차까지의 투자 원금은 788,554원이고, 총 수익금은 12,112원. 수익률은 1.54%

 

국제 금리가 인상되면서 이번 주는 주가들이 대부분 하락했네요.

지난주 수익률이 2.08%까지 올라서 꽤 좋아했는데 이번주는 지난주보다 2,660원이 하락했네요.

 

 

 


20만원으로 미국 ETF 투자 시작

 

이번 주부터는 20만원으로 달러 투자를 새로 시작했는데요.

처음 핀트에 가입했을 때는 주식이나 ETF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미국 주식시장에 도전할 용기가 없었는데요.

그리고 핀트라는 어플 자체에 대해서 믿어도 되나 싶기도 해서 원화 투자로 시작을 했었어요.

 

하지만 핀트에 돈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85일 정도 해보니 핀트가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85일에 수익률 1.5% 정도면 주식 투자로 돈을 늘리시는 분들에 비하면 미미할지 모르지만 저는 애초에 은행 예적금보다만 높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투자를 한 것이었고 이 정도의 상향이라면 아마 1년이 지났을 때는 확실히 은행 이자보다는 높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새로운 투자를 위해서는 핀트에서 새로 계좌를 개설해야만 하는데요.

계좌 개설은 이전 글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혹시 못 보신 분들 계시면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주세요.

 

 

[Fint] 핀트 79일차 후기

핀트란? 나에게 맞는 똑똑한 투자(Your Financial Intelligence)라는 뜻을 담고 있는 Fint(핀트)는 디셈버앤컴퍼니가 2019년 4월 17일에 세상에 내놓은,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로보 어

go-minimallife.tistory.com


계좌 개설 10일 후 수익과 구입 종목은?

 

 

투자 원금은 226,000원, 총 수익금은 -2,588원. 수익률은 -1.15%

 

 

아직 원금 자체가 너무 적기도 하고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마이너스에서 시작할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처음 원화 투자를 할 때도 마이너스로 시작했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쓰지는 않아요. 한 달쯤 후에는 플러스로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처음 20만원으로 계좌를 만들고 나서 하루에 2~3천원씩 추가 입금을 했는데요.

달러 투자다 보니까 환전 가능 시간에 알아서 환전을 진행해요. 2.67달러, 2.65달러, 2.64달러 이런 식으로 매일매일의 환율에 따라서 다르게 환전을 하는 게 신기했어요. 환율도 매일매일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다음 주부터는 원화 투자와 달러 투자를 합쳐서 수익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요즘 코스피가 3000 근처에서 답보 상태인 것 같은데 미국 주식시장이 더 힘을 내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