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앱테크] 머지포인트로 20% 할인 받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요즘은 각종 페이류들의 전성시대라고 할 정도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 다양한 간편 결제 시스템이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네이버페이의 성장세가 무섭다는 뉴스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결제에서는 네이버페이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삼성페이의 적수가 없다고 할 정도로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게 현실이죠.

 

다른 페이들도 오프라인 결제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가맹점의 수를 늘리는 것만으로 삼성페이를 이기기는 쉽지 않아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자 수를 늘리고 있는 간편 결제가 있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머지포인트입니다.


1️⃣ 머지포인트란?

 

머지포인트는 머지머니라는 쿠폰을 커머스 사이트에서 구입한 뒤 머지머니로 충전을 해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왜 머지포인트를 이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머지머니 금액권은 대략 20% 정도 할인을 받아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10만원 금액권을 8만원 정도에 구매하기 때문에 체감적으로 20% 할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20만원 금액권은 20%보다 더 큰 할인율로 구할 수 있고 10만원권은 20% 정도의 할인율로 구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는 초록창이나 파란 창에 머지포인트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다만, 매일 할인해서 판매하는 게 아니다 보니 특가가 떴을 때마다 구매해두시면 좋아요.

 

 


2️⃣ 가맹점은?

 

아무리 할인율이 높다고 하더라도 사용처가 적다면 있느니만 못할 수도 있는데요.

 

머지포인트에서는 총 4가지 카테고리의 가맹점이 있는데요.

카페, 디저트 / 아시안 / 웨스턴 / 라이프입니다.

 

자세한 가맹점 내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거기다가 매월 가맹점을 늘리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을 것 같아요.

 

머지플러스 입점브랜드


3️⃣ 유의사항은?

 

머지포인트는 두 가지 결제 시스템이 있는데요.

하나는 앞서 설명한 머지머니라는 충전권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머지플러스라는 구독형 시스템입니다.

 

머지플러스는 월 15,000원의 이용금액으로 머지포인트에 있는 모든 가맹점을 20% 할인받아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가 등록해 둔 카드로 결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카드실적을 쌓을 수도 있어서 본인의 사용패턴에 맞춰서 더 맞는 쪽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머지머니 충전을 조금 더 추천하고 싶은데요.

그 이유는 머지플러스에서 간혹 상품권 결제로 내역이 잡히는 경우가 있어서 카드 실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인데요.

모든 가맹점이 그런 것도 아니고 매번 그런 것도 아니어서 어떤 기준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또 한 가지 유의하실 부분은 머지머니 혹은 머지플러스만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도 있다는 것입니다.

어플 내에 + 마크가 표시된 가맹점들은 머지머니로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머지플러스만 결제가 가능해요.

반대로, 라이프 카테고리에 있는 가맹점들은 머지플러스로는 결제가 불가능하고 머지머니로만 결제가 가능해요.

 

두 가지 유의사항을 잘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