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통장 추천] 네이버 통장에 돈 넣고 3% 챙겨받자 (2021년 6월 30일까지)




반응형

네이버 통장

 

안녕하세요~ 리뷰캐스트입니다 👋

 

요즘 예, 적금으로 재산 증식을 하시는 분들은 안 계시죠?

주식이나 가상화폐 시장이 워낙 핫하기도 하지만 금리가 워낙 낮기 때문에 재산을 늘리는 용도로는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소유한 모든 재산을 투자를 위해서 쓸 수는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현금을 저축해 둘 통장은 필요해요.

 

오늘은 자산을 일시적으로 넣어 둘 만한 파킹통장으로 제격인 네이버 통장을 소개해드릴게요.


1️⃣ 파킹 통장

 

파킹 통장은 정식 명칭은 아니고, parking(주차하다)라는 뜻에서 온 별명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돈을 잠시 동안 "주차하는" 통장이라고 보시면 돼요.

 

우리가 보통 시드머니 모으기를 할 때 필수로 해야 하는 게 통장 쪼개기인데요.

통장 쪼개기는 월급을 받는 급여 통장, 지출을 담당하는 생활비 통장, 급한 일이 있을 때 필요한 비상금 통장 3종류는 기본적으로 나누고, 그 외에 주택청약통장, 예ㆍ적금 통장을 추가적으로 가지고 계시면 좋아요.

 

파킹 통장은 비상금 통장으로 기능할 수도 있고 잠시 돈을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보통 일반적인 통장은 이율이 0.1%밖에 되지 않지만, 파킹 통장의 이율은 그것보다 10배 이상의 이율이기 때문에 기왕 돈을 넣어둘 통장이라면 조금이라도 이율이 높은 통장을 쓰는 걸 추천드리는 거예요.

 

 

 


2️⃣ 네이버 통장

 

 

그럼 본격적으로 네이버 통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네이버는 현재 금융업을 직접적으로 할 수는 없는데요. 네이버의 라이벌 카카오는 이미 카카오뱅크로 인터넷 금융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으니 네이버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었겠죠?

 

그래서 네이버는 직접 은행을 만들 수는 없으니 미래에셋대우와 손을 잡고 네이버 통장이라는 걸 내놓았어요.

실질적으로는 미래에셋대우 계좌인데 이름만 네이버 통장이라고 지은 거예요.


3️⃣ 네이버 통장 혜택은?

 

네이버가 후발주자로 나선 만큼 카카오보다는 더 좋은 혜택을 선보여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텐데요.

네이버 통장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간단히 비교해드릴게요.

 

  네이버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 이율 * 100만원 이하 3% (연, 세전)
* 100만원 초과 1,000만원 이하 1% (연, 세전)
* 1,000만원 초과 0.35% (연, 세전)
* 0.5% (연, 세전)
* 최대 1,000만원까지 보관 가능
장점 * 통장에서 충전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시 최대 3%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 예금자보호 가능
단점 * 예금자보호 불가능 * 결제수단 연동 불가능
송금 혜택 * 송금 수수료 무료 * 송금 수수료 무료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것 같은데요.

네이버 통장은 확실히 높은 이율이 장점 같지만 예금자 보호가 안된다는 점은 아쉽네요.

미래에셋대우 계좌라서 주식 투자가 가능한 계좌라서 그런 것 같아요.

 

 

 

저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네이버 통장을 전부 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쇼핑할 때 네이버 통장으로 포인트를 충전한 뒤 결제하면 최대 3%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서 포인트 쌓이는 재미가 쏠쏠해요.

실제로 3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만 대략 20만원 이상 쌓였으니까 괜찮은 것 같아요.

 

 

원래 연 3% 이율을 받으려면 네이버페이 결제실적 100,000원이 필요했는데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월 네이버페이 결제실적 상관없이 무조건 연 3% (1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일단 계좌 만들고 100만원만 넣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 2021년 7월 1일부터는 변경된 금리로 적용되며, 추후 공지 및 재안내 예정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100만원까지 3%, 1000만원까지 1%면 꽤 괜찮은 이율이라고 생각되네요.

 

최근 주식 시장이 약간 주춤하면서 조정을 하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는 무리하게 투자를 하기보다는 약간 현금을 확보해두면서 추가 매수를 위한 타이밍을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돈이 노는 게 아깝다면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조금이라도 이자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글이 괜찮으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이상, 짠맥이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앱테크] 토스 프라임 : 토스 정기구독 할 만할까? (광고 아님)

안녕하세요, 짠맥이입니다. 요즘 OTT 서비스로 대표되는 구독형 서비스가 참 많죠? 저도 넷플릭스, 웨이브부터 유튜브 프리미엄까지 영상 구독 서비스는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영상 구독 서

go-minimallife.tistory.com

 

반응형